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읽기만해도 돈버는 한전 에너지 캐시백으로 전기세 돌려받기!

by 경제적자유in 2023. 6. 30.

 

 

 

한국전력(KEPCO)에서 주택용 고객의 에너지 소비 절약 의식 고취와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7월부터 에너지캐시백을 대폭 증액하여 지급할 예정입니다. 

 

고객은 6월 7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에서 이렇게 국민들을 위해 캐시백 현금을 돌려준다고 하니 안 할 이유가 없겠죠?

 

 

 

 

목차

 

1. 참여 대상 및 신청 자격 조건

2. 에너지캐시백 참여 신청 방법

3. 에너지캐시백 대폭 증액 및 신청 방법 변경
4.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의 전기요금 부담 감소 효과

 

 

 

 

 

 

 

 

 

 

1. 참여 대상 및 신청 자격 조건


 

에너지 캐시백을 받고자 하는 일반 주택 그리고 아파트에 거주하는 일반 국민이라면 누구든 에너지 캐시백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거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작은 가게, 창고 등 주택용 국민은 신청대상이 아닙니다.

 

 

 

 

2. 에너지캐시백 참여 신청 방법


에너지캐시백 제도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별세대는 주민 등록 주소지에 거주하는 구성원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전기요금 청구서 등에 포함된 QR코드 스캔,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경로(URL)를 문자로 받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전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번없이 123

 

 

 

 

아쉽게도 2023년 7월 이전까지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7월 이후로는 가까운 한전 사업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예정되어 있습니다.

 

 

 

 

 

 

 

 

 

3. 에너지캐시백 대폭 증액 및 신청 방법 변경 소식


에너지캐시백은 주택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도로, 과거 2개년 동안의 전기 사용량을 기준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평가합니다. 

 

만약 절감률이 3% 이상이고 동일 검침일, 동일 지역 내의 참여자 평균 절감률을 초과한다면, 1 kWh당 30원의 기본캐시백을 제공합니다. 

 

7월부터는 절감률에 따라 차등캐시백이 추가됩니다. 절감률이 5% 이상부터 10% 미만일 경우에는 30원/kWh의 차등캐시백을 지급하며, 10% 이상부터 20% 미만일 경우에는 50원/kWh, 20% 이상부터 30% 이하일 경우에는 70원/kWh의 차등캐시백을 지급합니다. 

 

다만, 2024년부터는 차등캐시백의 단가가 30~50원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에너지캐시백(출처:한국전력보도자료)

 

 

 

4.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의 전기요금 부담 감소 효과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제도에 참여하는 가계의 전기요금 부담은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작년 여름철에 4인 가구의 2개월 평균 전기 사용량이 427kWh이고 전기요금이 월 66,690원이었다면, 올해 여름철에 동일한 사용량을 유지하면 80,530원의 전기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나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가입하여 사용량을 10% 이상 줄인다면, 3,900원의 캐시백과 11,180원의 요금 감소로 인해 15,08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종 요금은 65,450원이 되어 작년보다 약 1,000원 덜 지불하게 됩니다.


 

 

 

 

 

 

한국전력 주택용 전력 에너지캐시백

 

 

 

여러분 한국전력에서 진행하는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전기사용량도 절약하고 전기료도 절감하세요~!

 

 

 

 

 

 

 

 

2023.06.25 - [돈되는정보] - 이거 모르면 무조건 손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 방법

 

이거 모르면 무조건 손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만 65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정말 궁금하시죠?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 방법에

rico.paparicoo.com